문화유산신문

바로가기 메뉴

베트남 남부 휴양지, 판티엣(Phan Thiet) 무이네(Mui Ne)

- 베트남 남부 판티엣을 다녀와서

입력 : 2017년12월18일 15시10분

  • 쪽지신고하기
  • 기사글확대
  • 기사글축소
  • 프린트하기

 베트남은 정식명칭,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Socialist Republic of Vietnam)’으로 북쪽은 중국과, 서쪽은 라오스 및 캄보디아와 접하고 동쪽은 바다를 면하고 있다. 베트남의 동쪽 해안은 북쪽으로부터 내려오면서 통킹만, 남중국해, 보르네오해, 시암만과 접해있고, 남북으로 긴 해안선은 무려 3,444Km에 달하며 하노이, 호찌민, 다낭, 하이퐁, 껀터의 5개 직할시와 58개의 성(省)으로 이루어져 있다.
 

  호치민 반탄 야시장 호치민 반탄 야시장

 베트남은 기원전 1,000년 흐브엉이 북부에 건국한 반란국으로, 약 1,000년간 중국의 지배를 받았다. 1859년 프랑스군이 사이공을 점령해 프랑스의 지배를 받았으며, 제2차 세계대전이 있어나자 1940년 일본이 베트남에 진주하였다. 1945년 일본이 항복하자 프랑스와 일본에게서 독립하였다. 하지만 1954년 제네바 협정으로 북위 17˚를 경계로 하여 북부와 남부로 분단되었다. 1955년 미국의 지원을 받아 남부에 베트남공화국이 설립되자 1960년 베트남 민족해방전선(NLF, 일명 베트콩)을 결성하고 1965년 미국이 전쟁에 개입하여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베트남전쟁)이 일어나게 되었다. 1973년 미군이 베트남에서 철수하기까지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해 1976년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이 수립되었다.
 

  무이네 해변 무이네 해변

 베트남 호찌민 근교,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판티엣(Phan Thiet)은 호찌민시에서 동쪽으로 약 200km 떨어져 있다. 판티엣은 베트남에서 가장 건조한 곳 중의 하나로 연평균 기온은 27도 열대 몬순기후이며 과일인 ‘용과’의 주산지이자 베트남 최고의 생선젓갈(fish sauce) 산지이다. 
 

  화이트 샌듄 화이트 샌듄

 특히, 판티엣시의 한 지역인 무이네(Mui Ne)는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답게 해변을 따라 즐비한 리조트를 비롯해 하얀 모래 사막(White Sand Dune), 붉은 모래 사막(Red Sand Dune), 어촌빌리지(Fishing Village), 요정의 샘(Fairy Steam)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사막을 달리는 사륜구동 바이크 사막을 달리는 사륜구동 바이크

 거대한 모래사막 언덕, 화이트 샌듄은 바람에 운반된 모래가 쌓여 만들어진 해안사구로 주변에 호수가 있어 더욱 아름답다. 새하얀 빛깔의 화이트 샌드에서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사륜구동 바이크는 일상 탈출의 묘미를 그대로 느끼게 해 준다. 20세 전후의 베트남 청년이 운전하는 바이크에 몸을 싣고 바람을 맞으며 사막 언덕을 따라 아찔하게 달리다보면 30도를 넘는 뜨거운 열기는 한 순간에 날아가 버린다.
 

  레드 샌듄 레드 샌듄

 붉은 빛을 머금은 모래사막 언덕, 레드 샌듄은 야자수가 즐비하게 서 있는 아름다운 무이네 해변이 한 눈에 내려다보인다. 석양과 어우러져 더욱 붉게 보이는 레드 샌듄은 일몰 또한 장관이다.
 

  무이네 피싱 빌리지 무이네 피싱 빌리지

 피싱 빌리지는 베트남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해변에 떠있는 수많은 고깃배들과 베트남 전통 고기잡이배 퉁, 그리고 수산시장이 크게 형성되어 있다. 비릿한 생선 냄새가 코끝을 자극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해산물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무이네 요정의 샘 무이네 요정의 샘

 동양의 그랜드캐년으로 불리는 붉은 협곡, 요정의 샘은 숲속에 흐르는 물길을 맨발로 걸으며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자연이 만들어 놓은 하얀 석회암과 붉은 모래지형으로 군데군데 서 있는 암석의 모습이 신기하기만 하다.
 

  무이네 해변 무이네 해변

 베트남의 하와이라 불리는 판티엣, 새로운 여행지로 다가오고 있다.

ⓒ 문화유산신문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섹션의 최신기사

북한산 백운대

북한산 백운대

2018-03-13

인천 소래포구

인천 소래포구

2018-02-12

강원도 평창

강원도 평창

2018-01-17

최신 문화유산 뉴스

관광공사 추천, 7월 가볼 만한 여행지 6곳 문화재보존과학센터, 조선 왕실 여인 복식 ... 7월 국가무형문화재 공개행사 개최 강원, 경기, 전남, 제주 등 4개 시·도가 ... 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시행

최신 문화유산 기사

조지아 어퍼 스바네티 (Georgia Upper Svan... 의성 소우당 고택 (義城 素于堂 古宅) 경주교동법주 (慶州校洞法酒) 김홍도필 풍속도 화첩 모스타르 옛 시가지의 다리 (보스니아 )

최신 한국의명소 기사

설악산 비선대와 천불동계곡 국립서울현충원 명승 제46호 단양 구담봉(丹陽 龜潭峰)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중국 시안(西安, Xian)

최신 사설/칼럼

[신창석의 문화사색] 향나무는 늙지 않는다 [한중 정원가 예찬 37] 한국정원의 품격을 ... [김영관 칼럼] 알렌컬렉션 연구조사활동의 ... [한·중 정원가 예찬 36] 중국 첩석가산의 ... [김영관 칼럼] 알렌컬렉션 연구조사활동의 ...

최신 문화계소식

백제문화유산주간 국립고궁박물관, <조선왕실 아기씨의 탄... 부여서동연꽃축제 2018 [한 권의 책] 백범의 길: 조국의 산하를 걷...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 청소년 문화유산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