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신문

바로가기 메뉴

그룹 ‘EXO’,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

- 역사, 전통, 한류 등 6개 테마로 한국관광 해외광고도 제작

입력 : 2018년06월25일 13시40분

  • 쪽지신고하기
  • 기사글확대
  • 기사글축소
  • 프린트하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는 2018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한국 대표 그룹 ‘EXO(엑소)’를 선정하였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한국관광 홍보대사 EXO     사진제공=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대사 EXO 사진제공=관광공사

 ‘EXO(엑소)’는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행사에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친 바 있고, 일본, 중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올해 한국관광 해외광고 모델로 ‘EXO’를 기용해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하여 소비자 맞춤형 한국관광홍보 해외광고를 신규 제작할 계획이다.

 

 광고의 주제는 ‘한국에서 이런 것도 해 봤니?(Korea Asks You, Have you ever?)’로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한국만의 깊이 있고 독특한 경험들을 주 콘텐츠로 삼았다.

 

 그룹 ‘EXO’는 역사·전통, 한국인의 일상생활, 모험, 트랜드, 힐링, 한류 등 6개 테마별로 주연을 맡아 한국관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친근하게 표현한다.

 

 또한 광고 콘텐츠에는 DMZ, 임진각 등 한반도 평화관광 콘텐츠는 물론, 케이팝 및 한류스타 따라하기와 같은 흥미로운 소재, 다양한 지방관광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형 소재를 활용하여 해외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올해 제작한 한국관광 광고는 오는 8월에 신규 론칭되어 해외 TV광고는 물론 및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 문화유산신문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섹션의 최신기사

최신 문화유산 뉴스

흑산도‧제주도 해역에서 남송(南宋)... 2019년도 관광두레피디를 모집합니다 「남양주 수종사 사리탑」보물 지정 예고 출판 시장의 화두, 도서 추천을 주제로 국... 국내 대표 여행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

최신 문화유산 기사

조지아 어퍼 스바네티 (Georgia Upper Svan... 의성 소우당 고택 경주교동법주 (慶州校洞法酒) 김홍도필 풍속도 화첩 모스타르 옛 시가지의 다리 (보스니아 )

최신 한국의명소 기사

[포토기행] 철원노동당사 설악산 비선대와 천불동계곡 국립서울현충원 명승 제46호 단양 구담봉(丹陽 龜潭峰)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최신 사설/칼럼

[신창석의 문화사색] 향나무는 늙지 않는다 [한중 정원가 예찬 37] 한국정원의 품격을 ... [김영관 칼럼] 알렌컬렉션 연구조사활동의 ... [한·중 정원가 예찬 36] 중국 첩석가산의 ... [김영관 칼럼] 알렌컬렉션 연구조사활동의 ...

최신 문화계소식

국립고궁박물관에 울려 퍼지는 클래식과 오... 국내 최대 공예 축제, 2018 공예트렌드페어... 백제문화유산주간 국립고궁박물관, <조선왕실 아기씨의 탄... 부여서동연꽃축제 2018